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일상

담배꽁초 무단투기, 5만원 과태료 신용카드로 냈어요.

하악하악~ 담배 꽁초 무단투기, 과태료 신용카드로 결제했어요..

지난 주말.. 불금에 서울 홍대 근처에 갔다가 날벼락 맞았네요.

생애 처음으로 과태료를 받았네요.

담배꽁초 무단투기했다가 걸려버렸네요..주변에 담배 피우는 사람도 많았는데, ^^;;;;

전화하면서 담배 한대피우고 무심결에 길바닥에 버렸다가 어디선가 공무원증을 목에 걸고 나타난 분들에게 적발 ㅡㅡ^



주변에 사람들은 아직도 담배를 피우고 있는데, 그 사람들은 꽁초를 버리지 않았나? 

괜히 나를 보고 실실 웃는 것 같네요.. ㅡ,.ㅡ;;



제가 살아오면서 처음으로 받은 과태료 처분 사전통지서.

위반내용은 담배꽁초 무단투기, 법적근거는 폐기물관리법 제68조랍니다.


과태료는 5만원이라면서 2월 1일까지 자진납부할 경우 20%감면된다고 설명하더군요.

카드결제는 안되냐고 물었더니, 단속 공무원은 5개의 계좌중에 한 곳으로 입금하라고 합니다.

기한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집으로 과태료 통지서가 우편으로 배달된다고 합니다.

내 집주소를 알려주지는 않았는데, 구청에서 조회하나 봅니다..



암튼...

성질나서 구겼던 영수증인데요. 입금하려고 영수증을 펴 보았습니다.



아래쪽에 친절히도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고지번호로 납부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더군요.



이텍스 Etax 홈페이지 : https://utax.seoul.go.kr/


고지번호를 납세번호 입력란에 차례로 넣으면 됩니다. 

고지번호가 왜이렇게 긴가 했더니, 기관번호, 세목, 납세년월기, 과세번호 순이었네요.. 


번호입력 후 다음 화면에서 카드납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담배꽁초 무단투기 과태료 20%감면받아 4만원 납부하고 마지막으로 본 Etax의 글귀입니다.


"서울시 ETAX  소중한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네~네~~~~~

앞으로 조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