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인터넷

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기능이 실행되었습니다.


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기능이 실행되었습니다!!


뜨헉! 내 아이디가 해킹당했나?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네이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에 로그인 했더니 '로그인 차단 기능이 실행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 왔네요.

아래와 같이 타지역 로그인 차단 기능이 실행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네이버에 스마트폰으로 로그인 시도를 했는데요. 접속 IP와 접속국가가 나오더군요.

그런데 접속지역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나오네요.

전 서울에서 로그인 했는데, 타지역 로그인 차단기능이 실행되었다면서 메일이 왔는데 어떻게 된걸까요?


네이버 지식인에서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국가/지역 정보는 추정된 값으로 100%정확하지는 않답니다.

3G/LTE 망의 경우 이동통신사의 서버를 통해 로그인이 요청되므로 실제 위치하고 있는 지역과 전혀 다른 지역으로 확인될 수 있답니다.


그러면서 모바일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해달라고 하고 있네요..



아마도 네이버는 모바일 IP 정보와 할당지역을 정확히는 모르고 있는듯하며, 아직도 계속 수집중인 것 같네요.

타지역 로그인 차단기능이 실행된 이유는 모바일 로그인 시도로 인한 것이었네요..

해킹이 아니어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