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인터넷

구글의 "의심스러운 로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 메일....


몇일전부터 구글에서 메일이 오기 시작했네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었는데...

메일이 계속오니까 기분이 영 찝찝하네요.


구글에서 보내온 의심스러운 로그인이라는 메일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누군가 최근에 사용자의 비밀번호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했다는 내용입니다.


로그인 시도를 한 사람의 정보를 보아하니 일본이군요...

그런데 이상한 점을 찾았어요..



이 Google계정은 제가 사용하는 것도 아니었고, 받는사람도 제가 아니었습니다.

내 Google 계정이 아니었던 것이죠~~


메일 제일 하단에 보면 내 계정이 아닌 경우 "여기를 클릭" 해서 계정의 연결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있군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XXXX@gmail.com의 소유자인지 마지막으로 확인을 해봅니다.

"아니오" 라고 체크하고 연결을 끊어버리면 되더군요.




구글에서는 이렇게 내가 쓰는 메일인데 다른사람의 계정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은가 봅니다.

이렇게 연결을 끊었으니 이젠 더이상 의심스러운 로그인이라는 메일은 오지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