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소식통

58개의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겨울왕국 엘사의 고향은 노르웨이~

재미있는 그림입니다. 

48편의 디즈니 영화와 픽사의 10편 영화의 주인공의 고향을 나타내는 지도가 있네요.

디즈니 주인공들이라고 하면 영국과 미국이 먼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디즈니 캐릭터의 고향이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지도가 상당히 복잡해요~ 캐릭터들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모습이예요~

누가 누군지도 몰라보겠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면 디즈니 캐릭터들의 특징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 지도는 미국의 한 아티스트가 만든 것인데요. 자신은 애니메이션의 광팬이라며, 돈을 받기위해서 만든 지도는 아니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캐릭터들의 고향을 대륙별로 보자면~

유럽 : 23작품

북아메리카:21작품

아시아:3작품

남아메리카:2작품

아프리카:2작품

호주:2작품

총 53작품이네요..


디즈니 주인공이 58개의 캐릭터라면서 왜 53개만 나타났을까요?

모자란 5개 작품의 고향은 지구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곳이거나 우주이기 때문이라네요 ^^;

다이너소어(Dinosaur),보물성(Treasure Planet),주먹왕 랄프(Wreck it Ralph),몬스터주식회사(Monsters Inc),월-E(Wall-E)




그리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첫 1000만 관객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겨울왕국은 덴마크의 안데르센이 원작이지만, 눈보라치는 아렌델왕국이 노르웨이에 속한 섬에 있는 것으로 보여 엘사의 고향은 노르웨이라고 추측된답니다.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이 유럽과 북아메리카에 많이 있는데, 그 뒤로 아시아가 3편입니다 ^^;

언젠가는 우리나라가 고향인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을까요?

호랑이? 까치? 

아니면 쑥과 마늘먹고 사람의 모습이 되었다는 단군신화의 곰! ^^;;

반달 가슴곰이 가장 잘 어울릴것 같기도 합니다.